구현 덕목 (仁義禮智信孝) |
추구하는 인간상 | 함양 핵심역량 (Key Competency ) |
교육활동 목표 |
---|---|---|---|
예(禮) 지(智) 인(仁) |
공동체인 공정인 창의인 |
의사소통 역량 문제해결 역량 창의적사고 역량 공동체 역량 |
Forum on UN SDGs(지속가능개발목표) 활동을 통한 융합적사고력을 향상한다. |
자율성, 판단력, 책무성 등의 교육을 통해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의 기초 토양을 제공한다. | |||
참여 학습 활동 및 문제해결능력을 통해 구체적인 행동 실천 기회 제공을 제공한다. |
항목 | 추진내용 | 시기 | 담당 | 소요예산 |
---|---|---|---|---|
지속가능발전교육 | · 지속가능발전교육 교직원 연수 | 연중 | 교과부 | 150만원 |
· 가정·학교와 UN SDGs(지속가능개발목표) 캠페인실시 | 연중 | 교과부 | ||
· UN SDGs(지속가능개발목표)와 연계된 포럼 운영 | 5월 | 교과부 | ||
· 교과수업시간을 이용한 생태환경 수업 | 연중 | 교과부 |
구현 덕목 (仁義禮智信孝) |
추구하는 인간상 | 함양 핵심역량 | 교육활동 목표 |
---|---|---|---|
예(禮) 지(智) 인(仁) |
교양인 공동체인 |
공동체 역량 심미적감성 역량 의사소통 역량 문제해결 역량 |
급속히 진행되는 세계화로 인한 지구촌 시대의 지구 공동의 가치를 육성한다. |
공감능력과 다양한 시각으로 생각하고 융합하는 융통성을 경험하여 창의성을 키운다. | |||
다양한 주제와 심화된 학문분야를 접하면서 진로 탐색의 폭을 넓히고 배움을 즐거움을 일깨운다. | |||
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을 통해 유연하고 긍정적인 정서를 함양하고 학교생활을 생동감 있고 유쾌하게 만든다. |
항목 | 추진내용 | 시기 | 담당 | 소요예산 |
---|---|---|---|---|
세계시민 교육활동 세계시민 교육활동 |
· 유네스코학교 연간계획 수립 | 연중 | 교과부 | |
· 학급 게시물 부착 및 학교홈페이지(학교특색사업) 이용 | 연중 | 교과부영어과 | ||
· 다문화 이해교육 | ||||
· 세계시민동아리의 프로젝트 활동 | ||||
· 유관기관 및 지역단체와의 유기적 협조 | ||||
기초 교양 아카데미 -인문 교양 강좌 |
· 인문, 자연, 예체능 각 분야별 전공 교수님 특강 - 1학기: 미디어의 변화와 예술 외 9개 강좌 - 2학기: 인문 교양 강좌 8개, 역사 및 문학기행 |
5월 | 교과부 | 860만원 |
10월 | 교과부 | |||
기초 교양 아카데미 -문화가 있는 수요프로그램 |
· “신한불란” (주영대 장애인 올림픽 탁구 국가대표 ) - 땀을 믿으면 흔들리지 않는다. 강사: 도쿄 페럴림픽 탁구 금메달리스트 주영대 국가대표 |
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7교시 |
교과부 | 71만원 |
· 밴드 공연 및 문화행사 | ||||
·홍보 영상 결과물 관람 우리학교 및 지역사회 홍보영상 제작물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