구현 덕목(仁義禮智信孝) | 추구하는 인간상 | 함양 핵심역량 | 교육활동 목표 |
---|---|---|---|
예(禮) 지(智) 효(孝) |
창의인 (지) |
창의적 사고 역량 |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융합하여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, 새로운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을 기른다. |
교양인(예,효) | 심미적 감성 역량 | 인문·사회·과학기술 소양과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새로운 문화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자질과 태도를 기른다. |
구분 | 세부 추진내용 | 월별 계획 | 비고 | |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3월 | 4월 | 5월 | 6월 | 7월 | 8월 | 9월 | 10월 | 11월 | 12월 | |||
1차년도 | 연구계획 수립 | |||||||||||
지능형 과학교실 추진위원회 구성 | ||||||||||||
지능형 과학교실 추진위원회 협의회 | ||||||||||||
지능형 과학교실 기자재 선정 | ||||||||||||
지능형 과학교실 기자재 시설 및 설치 | ||||||||||||
지능형 과학교실 기자재 활용 연수 | ||||||||||||
지능형 과학수업 및 학생참여형 프로그램 개발 | ||||||||||||
지능형 과학교실 수업공개 및 컨설팅 | ||||||||||||
지능형 과학수업 및 학생참여형 프로그램 적용 및 수정 | ||||||||||||
과학창의융합 동아리 지원 | ||||||||||||
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| ||||||||||||
2차년도 | 지능형 과학교실 추진위원회 협의회 | |||||||||||
2년차 지능형 과학교실 기자재 선정 | ||||||||||||
2년차 지능형 과학교실 기자재 시설 및 설치 | ||||||||||||
2년차 지능형 과학교실 기자재 활용 연수 | ||||||||||||
교육과정 분석 및 재구성 | ||||||||||||
교육과정 내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| ||||||||||||
과학창의융합 동아리 지원 | ||||||||||||
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| ||||||||||||
3차년도 | 지능형 과학수업 및 학생 참여형 과학수업 확대 실시 | |||||||||||
3년차 지능형 과학교실 기자재 선정 | ||||||||||||
3년차 지능형 과학교실 기자재 시설 및 설치 | ||||||||||||
3년차 지능형 과학교실 기자재 활용 연수 | ||||||||||||
교육과정 분석 및 재구성 | ||||||||||||
교육과정 내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| ||||||||||||
과학창의융합 동아리 지원 | ||||||||||||
지능형 과학교실 추진위원회 협의회 | ||||||||||||
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| ||||||||||||
교내외 공개수업 및 컨설팅 | ||||||||||||
지역 거점으로서 주변 학교에 확산 모색 | |||||||||||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