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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구학교과년도자료학생평가(2017)
학생평가 내실화를 목적으로 실시한 연구 과제 수행을 통해 다음과 같은 성과를 얻어 계속 시행하기로 하였습니다. 1. 전문적 학습 공동체 운영 -> 6개 교과부로 교무 업무 조직의 변화를 시도, 교과 중심의 학습 공동체 모임을 정례화 함(월 2회)2. 전 교과 과정중심 평가의 확대3. 교육과정-수업-평가의 일체화 시도 -> 교과부 중심으로 수업-평가 일체화 시도 -> 1교과 1행사, 1대회, 과정중심평가 실시4. 수업-평가 나눔 마당 운영 -> 교실 공개 방법에서 수업 자료전으로 나눔 형식을 변형 -> 학기 1회의 수업-평가 나눔 마당 개최 -> 교과별로 평상시 수업 나눔 진행(수업 후보다는 수업 전도 고려)5. 누가기록 방안 변경 적용 -> 칭찬토큰제 변경 적용 -> 누가기록을 위한 출석부 제작 활용